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의 포트폴리오/개발일지

우리들의 포트폴리오 「 개발 일지 #5 」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포트폴리오 개발팀 LEARNERS입니다!!

그동안 다들 잘 지내셨나요?
요즘 날씨를 보니 정말 여름이라는 게 확실하게 느껴지고 있어요...
지난번에 4월 개발일지 작성할 때는 중간고사 기간이었는데
벌써 기말고사 기간이 가깝게 다가오고 있네요 o(TヘTo)

5월에는 계속 이야기했었던 플레이엑스포라는 행사가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이번 개발일지는 플레이엑스포 중심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5월 개발일지 시작하겠습니다~


1. 여러 번의 QA 테스트와 수많은 버그 수정

당시 작성한 수정사항 일부와 수많은 빌드들

플레이엑스포 전시를 위한 빌드 완성을 위하여, 여러 번의 QA 테스트와
계속되는 수정사항들과 버그들을 고쳐나가는 시간을 몇 주간 가졌습니다.

작년 버닝비버 이후 시스템이나 UI 등 수정 및 신규 콘텐츠 추가한 뒤
첫 빌드 전환이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여러 부분에서 생각지 못한 문제가 있었고
찾아내는 QA팀도 고치는 프로그래밍팀도 밤낮 투자하여서 완성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 덕분인지 플레이엑스포 전시 중에서는 눈에 띈 버그도 없었고
플레이 진행 중 문제가 생기는 점도 없었습니다!!


2. 2023 플레이엑스포 참여

지난달에 열린 2023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했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와 상세한 후기는 이전 게시글에 담겨있으니 한 번 읽어보세요 ( •̀ ω •́ )✧

! 2023 플레이엑스포 참여 후기 보러 가기!
https://url.kr/7kdhzm

 

「우리들의 포트폴리오」 2023 플레이엑스포 참여 후기

안녕하세요 LEARNERS입니다!! 오늘은 지난달에 진행했던 플레이엑스포에서 있었던 참여 후기를 이야기해 드릴까 합니다! 원래는 다녀온 직후에 바로 후기 글을 작성하려고 했었으나 다녀오고 여

sapling.tistory.com


3. 휴식 후 피드백 개선

약 300개의 피드백이...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해 주신 분들은 아실 테지만
현장 이벤트로 플레이해 주신 참관객분들에게 피드백을 요청했었습니다!

다녀온 이후에는 다 같이 피드백들을 검토하고 바로 다음 행사인
BIC에 제출할 빌드에서 수정해야 할 우선순위들을 정해나갔습니다.


이번 개발일지 같은 경우는 조금 늦게 찾아온 것 같네요... (°ー°〃)

플레이엑스포 이후 휴식과 함께 다들 학교 과제, 프로젝트, 시험 등
미뤄왔던 학교 일정들을 해치우느라 다들 바쁜 나날을 보냈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플레이엑스포 때 남겨주셨던 피드백들을 하나씩 읽어봤어요
다들 그래픽이나 아트를 이뻐해 주시고 칭찬을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뒤에서 바라봤을 때 작업 파트를 조금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피드백에서도 그런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더라고요 ㅠㅠ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해서
더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저희 팀원들이 다 같이 모여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금방 또 발전한 작품으로 들고 올 테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앞으로도 다시 화이팅하여서 금방 또 새로운 글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이번 개발일지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드려요~